요약 |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역설적으로 느림과 여유도 중요한 가치로 부상하며 '속도의 경제'와 '느림의 미학'이 공존하고 있다. 느림의 가치가 부상하면서 시간이나 효율성, 성과 등에 대한 관점도 변화하고 있다. 소비자는 슬로 트렌드에 담긴 新가치를 추구함으로써 만족과 균형감을 느끼고 속도경쟁에 따른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에 대처하고자 한다. |
목차 | Ⅰ. 느림의 가치와 슬로 트렌드의 키워드 Ⅱ. 슬로 비즈니스의 유망 분야 Ⅲ. 슬로 경영의 부상 Ⅳ. 시사점 |
'[知]보고서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환경 경영의 신조류: C2C (Cradle to Cradle) (0) | 2010.08.12 |
---|---|
한국 대외 채권ㆍ채무의 불균형 구조 및 시사점 (0) | 2010.08.03 |
청년실업의 경제적 파장과 근본 대책 (0) | 2010.07.28 |
확산되는 소셜 미디어와 기업의 新소통 전략 (0) | 2010.07.14 |
성공 브랜드의 조건, '품격' (0) | 2010.07.08 |
목계(木鷄)를 만드는 경청(傾聽) 리더십 (0) | 2010.06.24 |
민선 지방자치 5기의 정책과제.20100609 (0) | 2010.06.09 |
남과다르게일하는법공부하는법 (0) | 2010.06.06 |
제조업 성장의 묘수: 서비스화 (0) | 2010.06.03 |
성공습관 7가지.ppt.2010 (0) | 2010.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