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최근 創造經營이 기업경영의 핵심 화두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本稿에서는 기업경영에서 요구되는 '비즈니스적 가치를 갖는 창의성'에 주목하고, 픽사, IDEO, 레고 등 창조기업 3社의 사례 분석을 통해 창조경영에 대한 4가지 오해를 풀어보고자 한다. 결론적으로 기업은 협업, 리더십, 과정관리, 인재활용을 통해 창조적 역량을 강화해야 한다. |
목차 | 1. 기업경영의 핵심 화두 : 창의성 2. 창조경영에 대한 4가지 오해 ① '한 명의 천재'가 만들어낸다? ② '직원의 자율'에 맡기면 된다? ③ 창조는 '섬광처럼' 이루어진다? ④ 성공의 핵심은 '아이디어'? 3. 시사점 |
'[知]보고서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똑똑하게 일하기 ‘Work SMART’ (0) | 2010.03.04 |
---|---|
뇌과학과 경영의 만남-뇌과학 활용 마케팅 (0) | 2010.01.21 |
보이지 않는 힘 : 동료효과 (0) | 2009.12.24 |
창조의 인큐베이터: 몰입 (0) | 2009.12.17 |
신성장전략, M&A의 성공요인 : STARS (0) | 2009.11.19 |
지엠몰락의배움090722.위기탈출기업090812.유럽과FTA090702.정세보고090502. (0) | 2009.08.12 |
신흥국글로벌기업.090805 (0) | 2009.08.05 |
외채구조진단.090802 (0) | 2009.08.02 |
광역권과지방기업대응.090721 (0) | 2009.07.24 |
사회복지서비스강화.090630 (0) | 2009.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