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첨단기술의 발달로 미지의 세계였던 뇌의 신비가 벗겨지면서 인간의 뇌 활동 및 반응을 분석하여 인간 심리를 해석하려는 뇌과학이 주목받고 있다. 정치, 교육, 경영 등 인간의 심리가 중요한 영역에서 뇌과학 도입에 적극적이다. 특히 제품개발, 광고, 브랜드 전략 등 마케팅 분야에서 '뇌과학 활용 마케팅'이 각광받고 있다. |
목차 | 1. 뇌과학의 발전과 활용 2. 뇌과학 활용 마케팅 사례 ① 제품개발 ② 광고 전략 ③ 브랜드 전략 3. 기업에 주는 시사점 |
'[知]보고서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습관 7가지.ppt.2010 (0) | 2010.05.28 |
---|---|
기업생태계를 가꾸는 지혜: 이타자리(利他自利) (0) | 2010.05.13 |
직원의 마음을 움직이는 소통, '소셜미디어' (0) | 2010.04.29 |
‘마당발 경영’이 혁신을 부른다! (0) | 2010.04.08 |
똑똑하게 일하기 ‘Work SMART’ (0) | 2010.03.04 |
보이지 않는 힘 : 동료효과 (0) | 2009.12.24 |
창조의 인큐베이터: 몰입 (0) | 2009.12.17 |
신성장전략, M&A의 성공요인 : STARS (0) | 2009.11.19 |
창조경영에 대한 오해와 진실 (0) | 2009.11.05 |
지엠몰락의배움090722.위기탈출기업090812.유럽과FTA090702.정세보고090502. (0) | 2009.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