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최근 사회적으로 '소셜미디어(Social Media)'를 활용한 소통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부 대기업 CEO들이 블로그와 트위터 등을 활용하여 직원들과 소통하는 사례가 세간에 화제가 된 것처럼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기업 내부에서 소셜미디어는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공유하여 창조경영의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
목차 | 1. 기업, 소셜미디어에 빠지다 2. 소셜미디어의 5大 성공요인 성공요인 1: 경영 리더의 주도적 참여 성공요인 2: 회사 특성에 적합한 유형 선택 성공요인 3: 정보의 신뢰성 제고 성공요인 4: 사이버 보안의 안정성 확보 성공요인 5: 직원의 자발적 참여 3. 기업에 주는 시사점 |
'[知]보고서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민선 지방자치 5기의 정책과제.20100609 (0) | 2010.06.09 |
---|---|
남과다르게일하는법공부하는법 (0) | 2010.06.06 |
제조업 성장의 묘수: 서비스화 (0) | 2010.06.03 |
성공습관 7가지.ppt.2010 (0) | 2010.05.28 |
기업생태계를 가꾸는 지혜: 이타자리(利他自利) (0) | 2010.05.13 |
‘마당발 경영’이 혁신을 부른다! (0) | 2010.04.08 |
똑똑하게 일하기 ‘Work SMART’ (0) | 2010.03.04 |
뇌과학과 경영의 만남-뇌과학 활용 마케팅 (0) | 2010.01.21 |
보이지 않는 힘 : 동료효과 (0) | 2009.12.24 |
창조의 인큐베이터: 몰입 (0) | 2009.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