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기업의 복원력(Resilience)이란 '역경 속에서 스스로의 역량을 재창조(Reinvent)함으로써 재도약(Rebound)을 이루어내는 능력'을 의미한다. 불확실성이 높고 위기가 일상화된 현대 경영환경에서 복원력의 확보 여부는 기업의 생존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해졌으며, 이에 따라 복원력은 경영 전반에 걸쳐 핵심 능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
목차 | 1. 기업의 복원력이란? 2. 복원력 제고를 위한 3대 조건 ① 창의성: 전략적 기반 ② 기동성: 실행적 기반 ③ 다양성: 자원적 기반 3. 시사점 |
'[知]보고서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한국경영주요이슈.101201 (0) | 2010.12.01 |
---|---|
위기에 강한 '고신뢰 조직'.101118 (0) | 2010.11.18 |
가치창출의 새로운 원천, 집단지성.101103 (0) | 2010.11.03 |
수퍼맨의 시대에서 아바타의 시대로.100916 (0) | 2010.09.16 |
대한민국 워킹맘 실태 보고서 (0) | 2010.09.08 |
직장인 스트레스 관리, 3ㆍ3 전략 (0) | 2010.08.26 |
친환경 경영의 신조류: C2C (Cradle to Cradle) (0) | 2010.08.12 |
한국 대외 채권ㆍ채무의 불균형 구조 및 시사점 (0) | 2010.08.03 |
청년실업의 경제적 파장과 근본 대책 (0) | 2010.07.28 |
확산되는 소셜 미디어와 기업의 新소통 전략 (0) | 2010.07.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