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여가를 중시하고 가치있게 활용하고자 하는 욕구가 증가하면서 다양한 여가활동이 늘어나고 관련 소비지출도 증가하고 있다. 그 결과 아웃도어 시장 등 관련 비즈니스가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침체기에 접어든 산업이 고부가산업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성장잠재력이 높은 여가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가의 변화 흐름을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새로운 사업기회로 연결시켜야 한다. |
목차 | Ⅰ. 여가의 비즈니스 가치 Ⅱ. 여가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 Ⅲ. 시사점 |
'[知]보고서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인재전쟁에서 승리하는 3대 전략 (0) | 2011.03.31 |
---|---|
뉴시니어 세대의 3대 키워드.20110324 (0) | 2011.03.24 |
성격을 알면 변화가 보인다.20110224 (0) | 2011.02.24 |
신세대의 특성과 조직관리 방안.20110202 (0) | 2011.02.02 |
최근 물가불안의 원인과 대응책.20110103 (0) | 2011.01.03 |
진화하는 특허 비즈니스.101202 (0) | 2010.12.02 |
2011한국경영주요이슈.101201 (0) | 2010.12.01 |
위기에 강한 '고신뢰 조직'.101118 (0) | 2010.11.18 |
가치창출의 새로운 원천, 집단지성.101103 (0) | 2010.11.03 |
수퍼맨의 시대에서 아바타의 시대로.100916 (0) | 2010.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