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體]건강한삶

댄스에 관한 모든것....클릭하면 설명창이 뜸니다.

번호에대고 클릭하시면 설명창이 뜹니다.

♣ 왈츠 ■ 지루박 ◈ 리듬짝 ★기타

01 ♣기본홀드법

02 ♣나의 단전이 상대(파트너)의

03 ♣댄스 중 양 팔은 비행기 날개 작용을

04 ♣댄스 턴 동작

05 ♣라이징 활때 어깨가 올라가신분

06 ♣머리움직임 고정

07 ♣모던댄스 홀드포인트

08 ★베이직모음

09 ♣스포츠댄스용어

10 ♣아랫배와라이징

11 ♣아름다운 춤은 연습

12 ♣여성 스타트에서 엔진

13 ♣여성은 양어깨보다 팔꿈치가 올라가야한다

14 ♣왈츠의 기본자세와 정자세

15 ♣월츠 &스윙과 다운

16 ♣이것이 바디스웨이

17 ♣자세만들기

18 ♣춤추면서 숨쉬는법

19 ♣파워존

20 ♣항문조임에 관하여~

21 ♣댄스 업그레이드 - 자세

22 ♣댄스 용어

23 ♣댄스 용어 2

24 ♣동작에 관한 용어

25 ♣위치에 관한 용어

26 ♣볼룸 댄스 - 템포

27 ♣댄스의 3요소 - 실루엣, 무브먼트, 뮤직

28 ♣댄스 출발 전에 반드시 힙 움직임부터

29 ♣모던 - 자세의 개선

30 ♣모던 - 홀드의 개선

31 ♣모던 - 라이즈 앤 폴

32 ♣모던 - 스웨이 2

33 ♣모던 - 스웨이

34 ♣모던 - 스윙

35 ♣모던 - 씨비엠과 씨비엠피

36 ♣모던 - 왈츠 업그레이드

37 ♣댄스중 다리 무릅사용법

38 ◈짝난 이해를 돕는 에니메이션입니다

39 ◈리듬짝 기본일자스텝(여님용)

40 ★에어로빅스

41 ★살사 교육용 동영상모음

42 ■지루박 족형도

43 ■부루스 족형도

44 ■트로트 족형도

45 ■탱고 족형도

46 ♣자이브 차차차 룸바 쌈바 파소도블 족형도

47 ◈ 리듬짝! 연습 - 360도 꽈배기회전⑤

48 ◈ 리듬짝! 연습 - 삼각스텝 응용 (아래화살표 스텝)

49 ◈ 리듬짝! 연습 - 삼각스텝 응용 ⑥

50 ◈ 리듬짝! 연습- 제자리스텝④

51 ◈ 리듬짝!!! 초보 탈출기(3)-남자회전스텝③

52 ◈리듬짝난_제자리스텝

53 ♣왈츠 홀드

54 ♣콘트라 첵_사진

55 ♣모든 Turn 시 양 어깨 누르기

56 ♣Waltz Hurdle Competiton

57 ♣리드와 팔로우

58 ♣펌-댄스를 아름답게 춤추기 위한 기초적 트레이닝(노하우)

59 ♣왈츠 초보가 느끼는 댄사모 호흡법~~~

60 ♣모던 홀드에 있어서..

61 ■민요지루박은 삼각스텝으로 하세요

62 ■삼각스텝의 연구

63 ■여자는 왜 왼쪽으로 돌지않는가

64 ■김상진 루틴

65 ■4박후까시는 난스텝이다...

66 ■고수의 스승은 초보자

67 ■그런 선생을 만나고 싶다..

68 ■[사교댄스 경험] 누구나 처음 만난 댄스교사를 좋아한다

69 ■여자 난스텝(걷는)의 원인

70 ■남성의 댄스 리드법

71 ■지루박 국립묘지

72 ■지루박 초급용(자료임)

73 ■지루박과 뱀의진화

74 ■지르박 시선 처리

75 ■편하고 재미있는 사교댄스 - 회전의 원리

76 ■하바댄스의 설명

77 ◈ 난스텝에 대하여...

78 ★댄스 실력을 높이기위해

79 ♣[Waltz] Box Step의 4가지 형태....

80 ♣댄스 연습시의 수분 섭취는

81 ♣댄스 출발 전에 반드시 힙 움직임부터

82 ♣댄스의 핵심요소

83 ♣리드와 팔로우

84 ♣몸에 힘을 빼는 가장 초보의 단계

85 ♣스트레칭과 중력과의 관계

86 ♣어떻게 리드 하고 팔로잉 할까^^

87 ♣왈츠 호흡은 이렇게!

88 ♣텐션의 맛을 느끼세요

89 ♣힘있는 다리

90 ■수맥파와 춤빨

91 ■회전을 쉽게 하는 여러가지 방법

92 ■5-60년대 삼각스텝에서 70년대 일자스텝으로 에 변천

93 ■돌아도 어지럽지 않고, 돌아도 흔들리지 않고 돌기

94 ♣균형잡는 법

95 ♣댄스스포츠는 중심이동

96 ♣댄스스포츠의 기본 법칙

97 ♣라틴 댄스의 워킹

98 ♣룸바 차차차 바디애션.

99 ♣모던 _ 헤드 웨이트

100 ♣모던 홀드에 있어서 왜어깨(견갑골)을 떨어뜨려야 되는지...

101 ♣아름다운 춤을 추기 위한 기본자세

102 ♣엘오디

103 ♣텐션의 비밀

104 ♣Lead & Follow

105 ♣Rumba, Check Forward Work

106 ■10분의1로 나눈박자

107 ■남자 스텝과 여자 스텝

108 ♣모던 - 힐턴

109 ■삼각스텝과 일자스텝

110 ■스텝에 맛과 매력

111 ■여성들만 출입하는 무도장

112 ♣차차차와 자이브의 차이점

113 ■춤은 무엇으로 추는가

114 ♣하나의 몸 - 바디 중심의 무브먼트 (모던편)

115 ♣하나의 몸 - 바디 중심의 무브먼트(라틴편)

116 ■Social Dance foot position

117 ★자이브 남자 베이직 기본스텝

118 ■여성분들은 남성에비해

119 ■여자들에게 춤에관한 말을 하지 말라

120 ♣왈츠 용어 수식어의 의미

121 ■외면과 내면의 리듬

122 ♣모던 댄스 [ 월츠 ] 포지션 [ 클로즈, 오픈 ]^^&~[ 사교 댄스 월츠 출전 선수 필독]

123 ■댄스를 배움에 있어서..!!

124 ♣모던댄스에서의 텐션과 컨택 - 겨울나그네

125 ■사교춤에서 앞발 (앞굽, 토우) 의 중요성

126 ■서울지역 카콜무 6개 분야별 1위업소 발표

127 ■추억의 댄스 최고로 물좋던곳

128 ■춤이 잘 안 되는 이유!

129 ♣프레임의 중요성

130 ♣황선우 라틴루틴

131 ♣황선우 모던루틴

132 ★탱고 기본 동영상 자료

133 ■ 대구지루박

134 ♣다리는 명치 끝부터

135 ♣가나자와 쇼타의 Standing Poise의 원칙(남성)

136 ♣가나자와 쇼타의 Standing Poise의 원칙(여성)

137 ♣균형잡는 법

138 ◈난스텝 이론과 기술

139 ◈난스텝...

140 ■내가 알고 있는 이론이 정말 맞는 것일까

141 ■내가 알고있는 지루박의 어원과 유래

142 ♣댄스 학습법

143 ♣댄스스포츠는 중심이동

144 ♣댄스스포츠의 기본 법칙

145 ♣라틴 댄스의 워킹.

146 ♣룸바 워킹!

147 ♣룸바 차차차 바디애션

148 ■리듬은 음악마다 다르다!

149 ■麻衣相法 # ※ § ☆ ♠ ♧ ◈ ♨ ☞ ---- 춤사위로 觀相 보기

150 ♣바른자세 목뼈 점검!

151 ■부르스를 잘추려면.

152 ■사교춤을 배울 때 제대로 배웠더라면

153 ♣아름다운 춤을 추기 위한 기본자세

154 ■어떻게 음악을 타고 춤을 추는가

155 ◈오리지널 짝난...

156 ◈짝난

157 ■춤에서 나의 리드방법

158 ■춤을 제대로 추기 위한 몸부림(턴을 어떻게 하는가의 시행착오)

159 ■사교댄스 이야기 - 파트너와 키 차이에 따른 고찰

160 ★댄스스포츠 붐이 식다_1

161 ★댄스스포츠 붐이 식다_2

162 ♣ 댄스 스포츠 자격증 소개

163 ♣ 댄스스포츠가 올림픽 정식 종목이 되려면

164 ♣ 라틴 댄스의 기본 원칙

165 ♣ 앉는다는 것은 더 선다는 것

166 ♣ 왈츠 Two에서 여유를 갖고 올라서자

167 ♣ 춤과 음악의 조화

168 ♣ 파트너 댄스를 알아야 내 춤도 잘 된다

169 ■ 용도에 맞게 그릇은 만들어 집니다.님들께서는 어떤 댄스그릇을 원하시나요

170 ★댄서와 병역면제에 대하여

171 ★댄스스포츠 전공자 모집 대학 및 대학교 (2007년11월20일)

172 ★발레 수업

173 ★발레리나의 애환

174 ★춤의 체형 보정 효과

175 ★회전을 빠르게 하려면

176 ♣새끼 발가락

177 ♣새털처럼 가볍다라는 말을 듣고 싶다면

178 ♣음악 카운팅의 정설

179 ♣호흡법

180 ■20 여년전 카바레에서는

181 ■지루박에서 Slow

182 ■지루박은 어떻게 추어야 하는가

183 ■지르박에서 골반운동의 원리와 필요성

184 ■팔에 힘을빼는 법

185 ◈[일자지루박] [리듬짝] [난스텝]의 발모양

186 ◈난스텝과 일자춤

187 ◈난스텝도 발을 띠어야 되는 이유

188 ◈난스텝의 母體(모체)

189 ◈난스텝의 정의

190 ◈부르스 난스텝의 어려운점

191 ◈삼각난 개요

192 ◈우리나라 사교댄스(지르박 부르스)스텝종류 와 베이직

193 ◈일반 난스텝

194 ◈정통 난스텝 (브라운님글)

195 ◈짝에 깊은맛

196 ♣가나자와 쇼타의 탱고 렛슨

197 ♣최나연의 네모상자와 댄스 밸런스

198 ★댄스스포츠의 기본 법칙

199 ■김성곤 부루스

200 ■ 댄스를 배우기 전에 (댄스격언)

201 ■ 발과 머리그리고 가슴으로...

202 ■ 부산 사교춤의 현실

203 ■ 후까시 차별화

204 ■세월이 흐르면 춤이 잔잔해 지는 이유

205 ■제자리 6박자의 필요성.txt

206 ■지루박 매력만점, 센스있게 추는 방법#

207 ■지루박(난, 삼각, 일자, 리듬) 에 대한 소고

208 ■현장 사교춤을 잘추기 위한 3가지 방법들

209 ◈ [리듬짝] 의 쿵 과 짝 을 끊어치는방법

210 ◈ [리듬짝-경험]-리듬짝 모든 장르와 해석..

211 ◈ 난스텝에 대한 소고

212 ◈ 리듬짝의 특징인 체중 중심 이동이란

213 ◈ 진정한 리듬맛과 텐션맛을 보기 위해선

214 ★단체 강습에서의 파트너 체인지 요령

215 ★라틴댄스의 종목별 특성

216 ★Feelings

217 ♣ 댄스스포츠의 기본 법칙

218 ♣ 무릎을 조여줄 것

219 ♣ 샤리권 왈츠 루틴 이해하는 방법

220 ♣ 아름답게 춤추기 위한 몸 만들기

221 ♣균형잡는 법

222 ♣남성 리드의 요령

223 ♣회전을 멋잇게 하는 요령

224 ♣회전의 요령

225 ★파티와 와인

226 ★뒤풀이는 왜 건강에 안 좋을까

227 ♣왈츠-사이드 스텝 연습 업그레이드편

228 ♣리드에 대하여

229 ★남자가 여성을 볼 때 눈 길 가는 곳

230 ★호텔음식은 비프스테이크밖에 없나

231 ★입스(yips)

232 ■ 초보냄시 없애기!!

233 ♣최나연의 ‘마술 삼각형’ 과 ‘닭 날개’ 이론

234 ♣턴하는 요령

235 ★뚱뚱하면 잘 다쳐

236 ★키 작은 남자는 루저

237 ♣모던댄스 리드의 요령

238 ★무도장바닥을 미끄럽게 하는 가루에 대해

239 ★속 마음 겉 마음

240 ★여자들이 밥을 사는 그날까지

241 ♣왈츠 라이징의 구조

242 ★이노천님의 글입니다

243 ★차폐이론

244 ★함께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사람

245 ♣CBM 과 CBMP

246 ★공연문화의 매너

247 ★방어 본능

248 ★일본이 이상하다

249 ★댄스 선생이 되고 싶다고

250 ★모던 홀드를 알면 춤이 보인다

251 ★세대교체

252 ♣강한파워.. 폭발력을 내는법

253 ★댄스스포츠 개설 대학

254 ♣댄스스포츠의 자세-두 다리는 모아져야 한다

255 ♣몸의 중심을 낮추어라

256 ♣반등의 힘을 이용하여 볼과 토로 밀어주기

257 ♣추석때 여러분께 내드리는 토마스의 과제

258 ♣춤추면서 숨쉬는법

259 ♣허상을 깨라 - 최 병일 선수 글

260 ♣겨드랑이 사이에 골프 공 하나

261 ♣구두 안쪽이 닳아 있나

262 ♣내추럴 탑, 어지럽다

263 ♣댄스스텝에 대한 이해

264 ♣댄스에서 밀기와 당기기(Pull & Push)

265 ♣덜컹거린다

266 ♣라틴댄스와 모던댄스의 차이(2) - 무릎 사용 방법의 차이

267 ♣라틴댄스와 모던댄스의 차이(3) - 밀어주기의 차이

268 ♣모던댄스 - 리드하는 사람은 후진하는 사람이다

269 ♣모던댄스 - 무릎으로 리드하라

270 ♣모던댄스와 라틴댄스의 차이(1) - Walking Dance vs Staircase Dance

271 ♣몸을 활처럼 쓸 것

272 ♣미나미상의 레슨

273 ♣선생님이 가르쳐 주지 않는 테크닉

274 ♣안쪽 허벅지의 힘

275 ♣여성이 남성의 리드를 잘 받는 방법

276 ♣운동에너지의 컨트롤

277 ♣춤은 등으로 추는 것이다

278 ♣톱니바퀴처럼

279 ♣하룻강아지가 알아 둬야할 20가지 룰

280 ♣핸드홀드 방식에 따른 힘의 전달 과정

281 ♣허벅지 안쪽에 힘을 줄 것

282 ♣힘을 무조건 빼고 춰라

283 ♣CBM & CBMP

284 ♣Dance Positions with Your Partner (5) - 리드의 요령

285 ♣Rise와 Up은 다르다